강의수강 시 동영상 강의가 구동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의 기본적인 환경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
1.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설정] 버튼 클릭
2.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 후 [삭제] 버튼 클릭
위의 설정 적용 후에도 안되신다면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모바일 학습방법 안내드립니다.
1. 모바일 기기 내 "인터넷" 클릭(네이버, 다음, 크롬 등의 어플도 가능)
2. 검색창에 모바일 학습센터 주소(https://m.lms.ict.ac.kr) 검색
3. 로그인 후 "학습하기" 버튼 클릭하여 학습진행
※ 시험 응시는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미수료한 과정을 복습 강의를 이용하여 재학습 하신다해도 수료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복습기간은 지정된 학습기간동안 학습을 다 못하신 경우 계속하여 들으실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는 기간입니다.
온라인교육 미이수시(미수료) 재결제 후 학습을 하셔야 수료 및 집합교육 대상이 됩니다.
재결제 후 진행 원하시는 학습자분께서는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나의강의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나의강의실] 입장
2. 상단 강의실/학습하기/게시판 탭 중에서 "게시판" 클릭
3. 자료실에서 해당 과정 "강의자료" 다운로드
4. 학습참고 도서로 활용
※ 온라인 학습기간 종료후에는 사이트 내에서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Q&A 또는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요청주시면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온라인교육 후 복습은 교육이 종료되는 시점으로부터 1년간 복습기간을 제공하게 됩니다.
집합교육시 평가시험에 온라인교육에 대한 내용이 일부 출제되기에 1년의 복습기간을 제공해 드립니다.
시험결과는 학습이 모두 종료 된 후 확인 가능합니다.
1. [나의강의실] > [학습종료과정] 입장
2. "학습하기" 클릭
3. 확인하고 싶은 차시의 "결과보기" 클릭
4. 시험결과 화면
※ 크롬에서 정상적으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 방문기록, 쿠키, 캐시 등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제출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시 인터넷파일 설정 변경 및 쿠키삭제]
1.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클릭
* 도구/보기 메뉴가 안 보이는 경우 키보드에서 [Alt]+[T] 또는 [F10] 을 눌러주세요.
2. [일반] > [검색기록] > [설정] 클릭
3.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웹페이지를 열때마다" 로 체크
4. "파일보기" 클릭
5. 저장된 모든 파일 삭제
위의 설정 적용 후에도 안되신다면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학습의 수료기준은 온라인과 집합교육이 나뉘어져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라인교육 수료기준
ㄱ. 진도율 100% 수강
ㄴ. 전체 시험 응시, 차시별 진행되는 시험점수 50점 이상 취득
※ 교육 미수료시에는 온라인교육 재신청 (재결제 필요) 하셔서 수료를 해주셔야만 집합교육 대상이 되실 수 있습니다.
2. 집합교육 수료기준
ㄱ. 집합교육 시간 80% 이상 수강
ㄴ. 평가성적 60점 이상 취득
※ 최종 수료에 대해서는 집합교육 종료 후 현장에서 확인 가능
온라인교육 학습시 정해진 학습시간은 없습니다.
학습기간 내에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않고 24시간 언제든지 학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상시제 온라인교육 학습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등급변경 교육(기술자): 15일
- 감리원 인정교육(특급/고급): 20일
- 감리원 인정교육(중급/초급): 20일
- 기술자 인정교육(경력자): 25일
- 기술자 인정교육(학/경력자): 25일
수강신청 및 수강관련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1. 온라인교육 관련 문의
- 사이트내 고객센터 > Q&A 이용
- 온라인교육센터: 02-597-2372
2. 집합교육 관련 문의
- ICT폴리텍대학 산학협력팀: 031-760-3322, 3323, 3324, 3332
카드결제 영수증은 사이트 내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 나의강의실 > 과정 결제 내역 > 우측의 매출전표 "출력" 버튼 클릭 > 구매자명+금액/이메일/카드번호 중 선택하여 입력 후 "입력" 버튼 클릭
카드 변경은 당일 결제(진도율 0%)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변경하여 재결제 원하실 경우,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연락주세요.
※ 진도율 1% 이상 및 수료 이후에는 카드결제 변경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취소를 원하실 경우 아래의 절차에 따라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온라인교육 취소시]
- 카드
1. 전화접수: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취소 요청 / Q&A접수
2. 환불차감액 책정 후 전화 또는 문자 안내
3. 환불차감액 확인 후 이상 없으면 카드결제 취소 처리
▶ 취소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카드사 취소 처리
- 무통장입금
1. 전화접수: 회계팀 (☎ 031-760-3330) 으로 취소 요청
2. 환불신청서 작성
3. 취소접수에 대한 환불처리 진행
▶ 취소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입금 처리
[환불금액 책정기준]
① 학습기간 기준: [(결제금액/총 학습기간) X 결제일 이후 경과일] 공제
② 학습진도 기준: [(결제금액/총 학습진도) X 학습진도 적용] 공제
※ 단, 결제일로부터 총 학습기간의 1/2 경과 또는 학습진도 50% 수강한 경우 환불 불가
[환불계산 방법 예시]
① (수강과정 / 결제금액) 기술자 인정교육(경력자) / 115,000원
② (결제일 / 결제방법 / 총 학습기간) 1월1일(월) / 카드 / 25일
③ (환불산출)
- 환불요청일 / 학습진도율: 1월9일(화) / 20%
- 환불액 73,600원: 115,000원 - (공제액 41,400원)
○ 학습기간 기준: (115,000원/25일) X 9일 = 41,400원 공제
○ 학습진도 기준: (115,000원/100%) X 20% = 23,000원 공제
※ 수강 취소 절차를 마치시면 완료하신 학습진도 적용 및 집합교육은 불가합니다.
[집합교육 취소시]
1. 전화접수: 회계팀 (☎ 031-760-3330) 으로 취소 요청
2. 환불신청서 작성
3. 취소접수에 대한 환불처리 진행
▶ 취소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입금 처리
※ 집합교육 시작 전 취소 요청시 전액 환불
집합교육은 실습실 및 교육장 장소 문제로 정해진 인원 외 신청이 불가하며,
수료자에 한해서 온라인교육 결제일 + 7일 후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예시)
- 온라인 학습기간: 2021-05-27 ~ 2021-06-20 (25일)
- 집합교육 신청 가능일: 2021-06-03 ~
※ 집합(화상)교육은 온라인교육을 정상적으로 수료하신 분에 한해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 코로나로 인해서 변동사항이 많이 발생하여 2023-12-31까지 진행 가능)
※ 집합교육 관련된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 ICT폴리텍대학 산학협력팀: 031-760-3322, 3323, 3324, 3332
온라인교육은 상시로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의 절차대로 신청을 해주세요.
☞ 로그인 > 사이트 상단 수강신청 > 과정명 확인 > 수강신청 > 카드결제
** 결제방식은 카드결제만 가능하므로, 꼭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를 부탁 드립니다.
** 결제금액은 온라인교육 + 집합교육 일괄 결제가 진행됩니다.
** 온라인교육 미이수시(미수료) 재결제 후 학습을 하셔야 수료 및 집합교육 대상이 됩니다.
[상시제 온라인교육 학습기간]
- 등급변경 교육(기술자): 15일
- 감리원 인정교육(특급/고급): 20일
- 감리원 인정교육(중급/초급): 20일
- 기술자 인정교육(경력자): 25일
- 기술자 인정교육(학/경력자): 25일
※ 카드결제 진행이 잘 안될 경우,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정 방법 안내드립니다.
1. 사이트 상단의 "회원 정보" 버튼 클릭
2. 변경할 내용을 작성한 후 "회원 정보 수정" 버튼 클릭
아이디/비밀번호를 잃어 버렸을 경우 사이트에서 찾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사이트 중간 로그인란 우측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
2. 아이디/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원하시는 인증 수단을 선택 후 인증 진행
3. 비밀번호의 경우 암호화되어 보관되기 때문에 비밀번호 찾기시 임시 비밀번호가 발송되며,
임시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하신 후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수정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임시비밀번호를 못받았을 경우, 온라인교육센터 (☎ 02-597-2372)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시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인증이 안될 경우 아래의 두가지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에 등록되어있는 정보와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2.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에 교육신청서 제출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 교육신청서 제출 → 인증 안될 경우는
아래의 시도별 연락처를 통해 대상자 여부 확인을 문의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사이트 메인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셔서 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 메인화면 중앙의 "회원가입" 버튼 클릭
2. 이용약관/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체크
3. "학습자 가입"을 클릭 후 세부정보 입력화면으로 이동
4. "*" 표기된 항목은 필수 기재이므로 꼭 입력해주세요!!
5.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인증"은 수강대상 여부 확인을 위해 필요하기에 꼭 인증해 주셔야 됩니다!!
(인증이 안될 경우, 시도별 협회에 정상 등록이 되어있는지 문의)
6. 회원가입 완료
7. 온라인교육 수강신청 진행